본문 바로가기
게시판/장안이야기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놀이

by 장안종합사회복지관 2021. 6. 18.

 

똑똑똑, 주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코로나19로 쉽사리 여행을 가기 어려운 요즘!

추억 속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떤가요?!

 


 

5월 가정의 달에 진행한

또 다른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놀이!

서울형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비대면 프로그램입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가족과 함께 전통놀이를 즐기며

추억 속으로 여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모님은 추억을 회상하며

아이들은 전통을 배우며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경단만들기전통민속놀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을 가졌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떡에 대해, 놀이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윷놀이, 제기차기, 실뜨기, 연날리기, 팽이놀이 등

몸을 움직이며 답답한 주말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소개합니다!

 

직접 만들어 더 의미 있고

따끈따끈한 경단이 맛있었어요~

 

가족끼리 공원에 가서 알차게 잘 놀다왔네요.

~좋은 체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린 시절로 잠깐이나마 돌아간 느낌이에요!

진짜 재밌게 잘 놀았습니다.

 

아들이 직접 연도 만들고 새로운 경험이라 너무 재밌어 했어요~

 

하루종일 전통놀이만 가지고 놀았어요!

아이들이 핸드폰도 내려놓고 대화도 많이 할 수 있었어요~

 

즐겁게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프로그램도 기대해 주세요!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