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장안이야기

토요가족 캘리그래피 전시회 '마음 그리기'

by 장안종합사회복지관 2018. 10. 23.







<토요가족 캘리그래피 전시회 영상>


2018 10 20(토장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토요가족 캘리그래피 전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토요가족'은 사례관리 이용자 자조모임으로 참여자들이 만나 자유롭게 대화하곤 합니다. 각종 교육을 통해 정보를 얻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2018년에는 캘리그래피 활동을 기획하였으며, 6개월 간 전문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일부 참여자들은 하반기 알뜰바자회에서 캘리그래피 무료 체험부스를 담당하기도 하였고, 주민열린강좌에서 직접 일일강사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본 캘리그래피 전시회는 1년간의 토요가족 활동을 마치며, 가족을 초대하고 함께 디너파티를 즐기며 소감을 나누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방명록 작성으로 오프닝을 진행하고, 1년 간의 활동 보고 영상 시청, 포토존 촬영 등이 주 내용이었습니다. 


 참여 이용자들은 "1년간 함께 울고 웃을 수 있었던 이웃이 생겨 기쁘다.", "캘리그래피 활동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얻고 좋은 취미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 "캘리그래피는 가장 힘들 때 자신을 잡아주는 끈이 되었다."며 소감을 표현하셨습니다. 


 쉴새없이 살아오느라 자신의 강점을 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토요가족 참여자들이 1년간의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고 힘을 낼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할 따름입니다. 앞으로도 토요가족은 모여 대화하고, 위로하고, 공감하고, 활동하고, 칭찬하는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더불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활동을 계획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참여자들의 삶을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월 31일까지 장안종합사회복지관 1층, 지하1층에 캘리그래피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본 사업은 <2018 동대문구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문의 : 사례관리팀 최요섭 사회복지사(☎02-2242-7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