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장안이야기

2022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by 장안종합사회복지관 2022. 3. 8.

똑똑똑,

주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추운겨울을 지나 따스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3월은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면서도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달도 희망차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월드비전의 지원을 받아 2020년부터 파트너십 기관으로 함께 하고 있는

'꿈꾸는 아이들'은 아동이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며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제적 도움과 더불어 다양한 기회를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에 처음 만나 올해로 중학교에 입학한 10명의 아이들

쭉 함께 활동하고 있는데요!

 

올해 2월에는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및 직업 세계를 탐색해보는

자아탐색 프로그램을 총 3회기 진행하였습니다.

 

 

1회기 '꿈을 찾아 출발' 에서는

자신의 성격과 성향을 그림카드로 표현해보고

진로에 대한 의미를 정의해보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진로는 주인공, 인생, 목표, 과정이다.
내가 생각하는 진로는 한 만화의 주인공이 되어 꿈을 꾸며 목표를 이루는 과정이다.
내가 생각한 진로는 주인공인 내가 꿈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는 과정이다.
내가 생각하는 진로는 삶을 극복하는 과정이며 꿈이다.
내가 생각하는 진로는 주인공이 꿈을 쫓아가는 과정이다.
내가 생각하는 진로는 주인공인 내가 극복하면서 꿈을 이루는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진로는 주인공인 내가 여러과정을 겪고 극복 요소도 겪으며 목표를 이루는 것이다.

 

2회기 '내가 즐거운 일'에서는 

직업 흥미 검사를 통해 자신이 어떤 일과 직업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관심 직업에 대하여 자세히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3회기 '내가 행복해지는 미래 디자인'에서는

20년 뒤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앞으로 꼭 해보고 싶은 일,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았습니다.

 

자아탐색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랍니다.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갈 '꿈꾸는 아이들'의 꿈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