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장안이야기

2019 장안 팀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MBTI워크숍

by 장안종합사회복지관 2019. 1. 8.

 

2019.01.07 (월) 14:00~18:00, 장안종합사회복지관은 2019 팀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MBTI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수 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MBTI전문가로 강의를 해오신 김범섭 관장님께서 장안 직원들을 위해 시간을 마련해주셨습니다.

 

팀원간 의사 소통이 잘 안되는 중요한 이유는 "서로 간의 차이"를 인정하지 못해서 오는 불편함입니다. 대화와 의사 소통 전달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이런 현상을 좁혀줄 수 있고, 공감 의사 소통과 이해로 좁혀주고 긍정적 대화를 발달 시킬 수 있는 방법은 "상대방의 특성을 이해하고, 차이를 인정"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을 풀어가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객관적 심리검사 도구가 MBTI 성격유형검사를 예로 들수 있습니다.

본 교육은 직원들의 MBTI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통해 직장동료들간의 소통 활성화와 뿐만 아니라 8가지의 MBTI 성격유형 이해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차이, 강점 성격을 통해 긍정적이며 팀원간의공감 의사소통법과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격과 직무적성 관계에 대한 내용은 행복한 직장 생활과

직업만족, 직업적응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영역이 바로 "성격" 입니다.


자신의 성격과 현재 직장내 자신이 맡은 직무와 깊은 관련성이 있기에 직장생활과 직업생활을 지속적이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직무인적성 영역입니다. 팀리더(팀장, 인사배치담당자)가 팀원들의 업무분장에서도 중요한 역할 분담을 위해서도 팀원들의 성격 강점 특성을 파악하여 직무 분장을 한다면, 매우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대화, 직무 능력들을 긍정적으로 향상시키데 매우 좋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안 직원분들은 각 MBTI 유형별로 앉아서 서로의 강점과 약점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의 팀과 달리 성격유형별로 앉은 팀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직무에 대한 본인의 이해도 함께 해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집중력있게 진행되었던 장안 직원들과 김범섭 관장님!

 

 

팀원들에 대해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과 판단으로 업무에 임한다면 늘 좋지 않은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의 팀원간의 직무 갈등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팀의 능력과 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생겨나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각 팀의 성과와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서로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서 장안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의 강점성격을 통해 긍정적인 직장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MBTI전문가로서 김범섭 관장님의 중요하고 알찬 강의로 직무 업무에 대한 이해와 조직생활에 있어서

실제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직원들을 위한 열정적이고 재치있는 강의를 진행해 주신 김범섭관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MBTI >

 

아래에 간단한 MBTI 성격유형을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첨부하였습니다!

 

http://na.to/test/mbti/

 

 

 


 

 

 

자신과 화목하게 지내자!

 

자신과 화목한 사람은,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보다

외부의 비판이나 불평을 훨씬 더 잘 견뎌낸다.

 

                                   - 안젤름 그륀-